• 2017. 11. 12. 주일 2부 예배
  • 응답하신 주님께 감사
  • 시편 30편 6절 ~ 12절
  • 담임목사 성도현

<성경본문>
6 내가 형통할 때에 말하기를 영원히 흔들리지 아니하리라 하였도다 7 여호와여 주의 은혜로 나를 산 같이 굳게 세우셨더니 주의 얼굴을 가리시매 내가 근심하였나이다 8 여호와여 내가 주께 부르짖고 여호와께 간구하기를 9 내가 무덤에 내려갈 때에 나의 피가 무슨 유익이 있으리요 진토가 어떻게 주를 찬송하며 주의 진리를 선포하리이까 10 여호와여 들으시고 내게 은혜를 베푸소서 여호와여 나를 돕는 자가 되소서 하였나이다 11 주께서 나의 슬픔이 변하여 내게 춤이 되게 하시며 나의 베옷을 벗기고 기쁨으로 띠 띠우셨나이다 12 이는 잠잠하지 아니하고 내 영광으로 주를 찬송하게 하심이니 여호와 나의 하나님이여 내가 주께 영원히 감사하리이다
<개역개정> 시편 30:6-12 [※ 밑줄은 주제 구절입니다]
<서론> 
신앙생활에서 가장 경계해야 할 것은 자아도취입니다. 그런즉 선 줄로 생각하는 자는 넘어질까 조심하라(고전 10:12)고 바울이 경고하고 있습니다. 저도 한때는 너무 자신 만만하여 넘어지는 자들을 이해하지 못했고 정죄한 적이 있었습니다. 그런데 막상 내가 실족하니까 모든 것이 무너지는 것 같이 절망하였습니다. 그때 비로소 인간은 진흙과 같이 연약하다는 사실을 깨닫기 시작했습니다. 자신의 승리에 도취되어서 나오는 감사와 고난 중에서 간절한 기도의 응답에서 나오는 감사는 질적으로 다릅니다. 다윗은 깨어짐을 통과한 후 주께 영원히 감사하리라 고 고백합니다. 오늘 우리도 영원히 감사를 올려 드리는 자들이 됩시다.
<요지>
1. 강한 자라도 주의 임재가 사라지면 아무것도 아닙니다.
2. 어려울 때 간절히 기도하면서 주님의 임재를 회복해야 합니다.
3. 다시 은혜를 베푸시는 주님께 영원히 감사합시다.
<적용 및 나눔>
1. 당신의 삶 속에 실패를 통하여 주님을 더 깊이 경험한 것이 있다면 나누어봅시다.
2. 우리의 감사가 더 깊어지고 영원하도록 기도합시다.
Share This

Share This

Share this post with your friends!